학술성과

논문성과

김태연 교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4-05-14 13:48 조회 766회 댓글 0건

본문

<등재 논문>


중화미래주의(Sinofuturism), 디지털 유토피아와 테크노 오리엔탈리즘 사이에서. 現代中國硏究, 2023.


상하이 7대가후(上海七大歌后)’시대곡(時代曲)’의 해부학1940년대 중국 대중음악의 휘황기(輝煌期)에 대한 再考. 中國現代文學, 2023.(공저)


스트리밍 시대 중국 음악 소비의 소셜(social) 지향 - 텐센트 산하 음악 플랫폼의 구조와 의미. 한중언어문화연구, 2023.


1944년 체첸인 강제추방의 기억 - 억압의 기억, 기억의 억압. 도시인문학연구, 2022.


누구의 코로나 바이러스인가? -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대림동의 장소성 재현 연구. 도시인문학연구, 2022.(공저)


소분홍(小粉红)과 사이버 민족주의의 새로운 경향. 중국학보, 2022.


팡팡(方方)우한일기(武漢日記)와 혐오의 정동(affect)." 中國現代文學, 2021.


문학사의 건설과 교육 시스템 張畢來1950년대 중국 신문학사 교육. 中國現代文學, 2020.


선전(深圳) 노동자 문학(打工文學)의 문학장. 中國語文論譯叢刊, 2020.


소수민족 축제의 이중적 정체성 윈난(雲南) 발수절(潑水節) 축제를 중심으로. 도시인문학연구, 2019.


황춘밍(黃春明)<사요나라 짜이젠(莎喲娜啦, 再見)> 다시 읽기 주인공의 정체성을 중심으로. 中國語文學誌, 2019.


분쟁 이후 도시에서 기억의 실행: 키르기스스탄 오쉬의 기념물을 중심으로. 도시인문학연구, 2018.


1930년대 黎錦暉 비판과 중국 대중음악의 분화. 中國現代文學, 2018.


가무단에서 스크린으로 - 1930년대 롄화가무반(聯華歌舞班) 연구. 도시인문학연구, 2018.


도시, 유성기, 댄스홀 1920~30년대 상하이 대중음악의 탄생과 그 물질적 조건. 中國現代文學, 2017.





<저서>

이미지로 보는 중국(돌베개, 2020)(공역)


도시의 주변인과 재현하는 시선들-중국의 저층서사연구(라움, 2016)(공저)


21세기 중국사회의 문화변동(학고방, 20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