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연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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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4-05-14 13:48 조회 766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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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재 논문>
중화미래주의(Sinofuturism), 디지털 유토피아와 테크노 오리엔탈리즘 사이에서. 現代中國硏究, 2023.
‘상하이 7대가후(上海七大歌后)’와 ‘시대곡(時代曲)’의 해부학— 1940년대 중국 대중음악의 휘황기(輝煌期)에 대한 再考. 中國現代文學, 2023.(공저)
스트리밍 시대 중국 음악 소비의 소셜(social) 지향 - 텐센트 산하 음악 플랫폼의 구조와 의미. 한중언어문화연구, 2023.
1944년 체첸인 강제추방의 기억 - 억압의 기억, 기억의 억압. 도시인문학연구, 2022.
누구의 코로나 바이러스인가? -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대림동의 장소성 재현 연구. 도시인문학연구, 2022.(공저)
소분홍(小粉红)과 사이버 민족주의의 새로운 경향. 중국학보, 2022.
팡팡(方方)의 『우한일기(武漢日記)』와 혐오의 정동(affect)." 中國現代文學, 2021.
문학사의 건설과 교육 시스템 — 張畢來와 1950년대 중국 신문학사 교육. 中國現代文學, 2020.
선전(深圳) 노동자 문학(打工文學)의 문학장. 中國語文論譯叢刊, 2020.
소수민족 축제의 이중적 정체성 – 윈난(雲南) 발수절(潑水節) 축제를 중심으로. 도시인문학연구, 2019.
황춘밍(黃春明)의 <사요나라 짜이젠(莎喲娜啦, 再見)> 다시 읽기 — 주인공의 정체성을 중심으로. 中國語文學誌, 2019.
분쟁 이후 도시에서 기억의 실행: 키르기스스탄 오쉬의 기념물을 중심으로. 도시인문학연구, 2018.
1930년대 黎錦暉 비판과 중국 대중음악의 분화. 中國現代文學, 2018.
가무단에서 스크린으로 - 1930년대 롄화가무반(聯華歌舞班) 연구. 도시인문학연구, 2018.
도시, 유성기, 댄스홀 ― 1920~30년대 상하이 대중음악의 탄생과 그 물질적 조건. 中國現代文學, 2017.
<저서>
『이미지로 보는 중국』 (돌베개, 2020)(공역)
『도시의 주변인과 재현하는 시선들-중국의 ‘저층서사’ 연구』 (라움, 2016)(공저)
『21세기 중국사회의 문화변동』(학고방,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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